쪼끄만
안병경 나이 고향 무속인 학력 프로필 본문
배우 안병경이 내림굿을 받은 사연이 공개됐답니다 안병경은 최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를 통해 다사다난했던 과거사를 공개했습니다. 그는 1947년생으로서 고향은 충남 논산이며 학력 대학교는 중앙대 연극학과랍니다.
지난 1968년 T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안병경은 영화 '취화선', '달빛 길어 올리기', '독 짓는 늙은이' 등 작품성 있는 영화에 주로 출연해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답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활동을 중단했고, 방송에서 그를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이날 그는 그 이유에 대해 고백했답니다. 과거 어머니 때문에 내림굿을 받았고, 이후 배우 일이 끊겼던 것이랍니다. 안병경은 "신어머니가 내가 무속인이 되지 않으면 어머니가 단명한다고 했던 상황이다. 아들로서 어머니에게 빚을 갚기 위해서 다른 선택이 없었다"고 내림굿을 받을 수밖에 없던 이유를 털어놨답니다.
그가 내림굿을 받은 후 배우로서 그를 찾는 사람은 더이상 없었답니다. 안병경은 "난 아직도 배우가 하고 싶은데 남들이 볼 땐 무속인이었는데 주홍글씨가 새겨졌답니다. 친한 PD가 내 이름으로 역할을 올리면 '걔 무속인이잖아'하면서 잘리는 경우가 많았던 것이다"며 힘든 시간을 보냈음을 토로했답닏.
Comments